2.5d 어드벤쳐 게임은 제 취미를 위해 만드는 것고 전문적으로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.
그래서 아래의 내용 중 간혹 틀린내용이나 실무적이지 않은 내용도 포함될 수도 있습니다.
* 그 사이의 진행과정
-간단한 공격을 만들고 공격 받음 이벤트 설정
-스프라이트, 엔티티 클래스를 만들어서, 몹이 상속할 수 있도록 함
이전에 RPG게임 템플릿을 만들어 둔 것이 있습니다. 플레이어의 대화를 구현하기 위해서 csv파일에 대화를 저장하고 형식을 맞추어서 직접 코딩을 하지 않고 csv로만 대화를 설정할 수 있게 해놓았었는데 어떻게 작동하고 어떻게 사용하는지 깔끔하게 정리하지 않아서 제가 짠 코드를 제가 다시 공부해야 합니다...
우선 복사해놓았는데, 지금까지 작성한 게임 코드보다, 복사한 제 코드 길이가 더 긴 것 같네요
이번에는 주석을 달면서 정리할 계획입니다!
과거의 내가 대화 예시로 작성해놓은 파일 ↓
'개발 > [C#]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ity] RPG 대화 구현 (csv 이용) (0) | 2022.09.07 |
---|---|
[Unity] 2.5d 어드벤쳐 게임 #개발일지 2022/09/04 (0) | 2022.09.04 |